FAQ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FAQ
HOME > 고객지원 > FAQ
게시물 검색



  • 택배as 자주묻는질문 다운로드 백업및복구


FAQ 1 페이지 목록

  1. Q 택배 A/S 안내

    A

    AS안내상세페이지_20191202_1.jpg


     


    AS안내상세페이지_20191202_3.jpg

  2. Q Windows10 (1909) 업데이트 후 Video (VGA) Fail 블루스크린 문제

    A

     [질문]


       OS는 Windows 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1909로 윈도우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이후 부터 OS가 가끔 부팅이 안되고 Video Fail이라는 블루스크린(Blue screen)이 발생합니다.


       Win10_J1900_VideoFail.png


     


     


    [원인]


       윈도우업데이트 1909와 VGA드라이버의 호환성 문제입니다.


       Windows10 pro v1909에서만 발생되고 있습니다.


       Windows10 LTSB나 LTSC에서는 아직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메인보드의 CPU가  J1900, J1800 인 경우만 해당됩니다.


     


    [대책


       아래 최신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J1900 및 J1800 VGA ]


         Windows 10 32bit       DOWNLOAD

         Windows 10 64bit       DOWNLOAD

          ※ Windows10용 VGA드라이버가 2019.12.18.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indows10  (업데이트1909)로 설치된 경우, 반드시 위의 VGA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3. Q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개선방법

    A


    [질문] 
       OS는 POSReady2009가 설치된 구형 POS기기를 사용 중입니다.
       WinClon복구를 진행하고 나서, 인터넷(익스플로러)으로 접속하려고 하면,
       특정한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접속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네이버 같은 다른 웹사이트는 정상 접속됩니다.
       어떻게하면 될까요?
       보안인증서문제.jpg




    [원인]
       원인1) 윈도우 업데이트가 최근 것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아서 입니다.
       원인2) 윈도우 업데이트 중 KB931125 관련 업데이트가 누락되었거나, 오류가 발생해서 입니다.




    [대책]
       방법1) 윈도우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합니다.
       방법2) 최신으로 업데이트가 오래 걸릴 때에는 아래 링크 파일을 다운받아서 업데이트합니다.

           Win-update(KB931125)_rootsupd_kor.zip 다운받기











  4. Q 시리얼타입 보안리더기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A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시리얼 보안리더기를 장착하여 사용하려 해도 보안리더기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맨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매뉴얼을 확인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시리얼 보안리더기가 기본 장착된 POS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OS(윈클론)를 공장초기화 모드로 복구한 경우
    2) USB 보안리더기가 장착되어 있던 POS제품에서 보안리더기를 시리얼 보안리더기로 변경한 경우




    시리얼 보안리더기 통합 매뉴얼 ]



    [
    시리얼 보안리더기 적용 제품의 OS복원 후, 터치 충돌 개선 방법]




  5. Q Microsoft .NET Framework 로 인한 부팅속도 느림 개선 방법

    A





          최근 .NET Framework 기반으로 제작되는 프로그램들이 많다 보니,
          프로그램에서 필요로 하는.NET Framework 를 자체 설치하는 경우도 있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하거나 보안업데이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NET Framework 4.0 을 설치한 이후부터 갑자기 아래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는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POSReady2009와 Windows XP 군에서 주로 발생하며, Window7 계열에서도나타난다고 합니다.


    [질문]
       1) 부팅 후 바탕 화면이 뜨고나서도 아이콘이 늦게 나타납니다.
       2) 윈도우 탐색기(내 컴퓨터)를 실행시키면 늦게 열립니다.
       3) 웹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를 실행해도 늦고, 실행되더라도 싸이트의 내용이 늦게올라 옵니다.
             (수십초에서 1분여 까지 늦게 열림)




    [원인]
         .NET Framework 는 설치된 후 초기에 .NET Framework 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
         현재 시스템에 맞게 컴파일하는 과정이진행되는데, 
         이러한 컴파일 과정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하게 되면,
         윈도우 시작시 실행되도록 등록된 .NETFramework NGEN 서비스에서 문제가 생겨
         (해당 서비스에서 지연 발생) 위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대책]
         ※ 아래와 같이 조치한 후에도 나중에 윈도우업데이트를 통해 .NET Framework 와 관련된 보안패치 등을
             진행한경우다시 느려짐이 발생한다면, 다시 한번 더 조치하면 됩니다.


          ①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Microsoft .NET Framework NGENv4.0.30319_X86” 선택합니다.

          ② “중지”를 클릭하고 적용합니다.

          ③ 윈도우를 재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NGEN v4.0.30319_X86_중지.PNG


     

     




        ※ 위의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NET Framework 끼리의 충돌이 원인일 수도있습니다.

             이 경우는 .NET Framework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6. Q MSR(SafeMSR)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A






    [질문]
       HW-POS시리즈 POS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MSR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SafeMSR에서만 발생함.


     


    [원인]
       인터넷 사용중 방문한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설치되는 ActivX인 보안프로그램 때문입니다.
       nprotect keycrypt v6.5과 혹은 nprotect keycrypt v6.0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직까지도 학교 일부 관공 기관 들은 ActivX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시는 바와같이
           ActivX의 충돌로 인해 여러 문제를 야기하고 있으니, POS장비에서는 가능하면,
           POS 용도의 프로그램과 관련 웹싸이트 외의 방문과 ActivX 등의 설치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책]
       제어판 →"프로그램추가제거"를 실행합니다.
       nprotect keycrypt v6.5나, nprotect keycrypt v6.0을 제거하신후 POS를 리부팅하신 후
       MSR 동작이 정상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afeMSR_error-1.jpg



       ※ "프로그램추가제거"에 nprotect keycrypt 가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아래 그림 참조하시어, 제거툴을 이용해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SafeMSR_error-2.jpg



       
      



  7. Q 하나시스가 판매하는 영수 프린터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주문하실 때 모델코드로 알려 주시면, 정확한 주문이 가능합니다.




    bixolon-printer_hanasis.png




    .

  8. Q 제품 사진을 다운 받고 싶습니다.

    A




    [질문]
      
    제품 사진을 다운 받고 싶습니다.

     




    [방법]
         현 홈페이지에는 모델별 제품 사진이 모두 링크되어 있습니다.


     


         하나시스 홈페이지에서 제품사진 원본 다운 받기 방법을 안내합니다. 
         ※ 웹브라우져는 Chrome을 기준으로 설명하였습니다.
     
    1. 홈페이지 접속 후 제품소개 갤러리 버튼을 클릭하세요.


     


    캡처1.PNG


     


    2. 우측 상단에 위치한 화면 전체보기 화살표를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캡처2.PNG


     


    3. 우측 하단부 다운로드(화살표 아래로 향한 형상) 클릭 (원본 크기 클릭)


     


    캡처4.PNG


     



  9. Q 프린터추가 시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A






    [ 질문 ]

       프린터 추가 시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 셋업 실행 파일이 없이 프린터를 추가할 때

        -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POS(혹은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를 사용하려 할 때


    AddPrinter_Error_1.PNG








    [ 원인 ]
       윈도우의 일부 설정이 변경된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Printer Spooler 서비스가 중지되어 그렇습니다.
       ※ 사용하는 OS가 POSReady2009에서만 문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책 ]

       제어판 → 컴퓨터관리 →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er Spooler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에 진입합니다.

       시작유형에서 '자동'을 선택하고, 바로 아래 '시작'을 누른후

       아래 '적용'을 클릭한 후 빠져 나옵니다.

       이제 프린터 추가를 할 경우 정상 설정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POS를 리부팅한 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AddPrinter_Error_2.PNG








      
  10. Q 듀얼 화면이 아주 가끔 나타나지 않습니다.

    A




    [ 질문 ]
         듀얼모니터 화면이 아주 가끔(몇일에 한번) 나타나지 않습니다 .
         화면을 리부팅하거나 종료한 후에 정상으로 화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답변 ]
         시스템 하드웨어와 듀얼모니터의 충돌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ITX-D255RS보드가 적용된 HW-POS의 초기 일부 제품에서 발생한 바 있으며,
         4/15이후 부터 출하되는 제품에는 개선 적용되어 있습니다.
         문제 개선 방법은 BIOS를 v1.3 이상의 것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 바이오스(BIOS) 업데이트 ]

        ※ ITX-D255RS보드 전용 업데이트 파일입니다.


        1)  BIOS ROM파일



        2)  BIOS 업데이트 유틸리티(DOS용)


        3) BIOS 업데이트 매뉴얼

                  ■ 게시판 바로가기

     

       


    [ 바이오스 버젼 확인하기 ]

        ※ BIOS에 진입한 후 MAIN화면에서  'Project Version' 우측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ITX-D255RS_BIOS_ver확인.png





    <이상>




HANASIS CI
COMPANY. 하나시스주식회사      TEL. 1800-1185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산업로155번길 17(고색동 1000-1)
Copyright © 하나시스 HANASIS. All rights reserved.